글
[외전리뷰] カコたま (카코타마)
カコたま
(카코타마)
이번에는 외전격 리뷰로 유즈 소프트에서 진행한 작품이라서
잠깐이나마 제 관심을 끌었던 'カコたま (카코타마)' 를 해보았습니다.
딱히 뭐 미연시 리뷰가 아니니, 평소에 사용하던 리뷰체는 그만두도록하죠.
(시작화면, 듀토리얼 설명화면)
오늘 오픈한 게임이라 이래저래 희소성 리뷰가 되겠네요.
일단 터치로 구슬을 둥글게 감싸주면, 구슬이 모이고 그걸로 적을 감싸주면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는 일종의 실시간 전투형 RPG입니다.
(실제로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스토리 진행은 솔직히 좀 불편한 편에 속하고
굳이 저런 텍스트 누적형식으로 제작한 이유를 모르겠더군요.
보이스 지원도 없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늘부터 서비스시작! 빼고는 정보도 없구요.
터치 조작감이 솔직히 조금 안습한편에 속합니다.
조금만 미끄러져도 미묘한 인식미스때문에 완전히 원이 안만들어져서 구슬을 모을수가 없거든요.
터치로 원을 만들다가 하다가 적과 부딪치면 구슬이 떨어져나가는 패널티를 받고
적공격 타이머가 빨리 줄어서 적이 빨리 공격을 오기도합니다.
캐릭터 스킬게이지가 차면, 캐릭터스킬을 사용할수 있는데...
이건 캐릭터마다 스킬이 틀리고, 레어도가 높을수록 강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는 가챠를 통한 과금요소죠.
(같은 색상의 구슬을 감싸면 페어보너스를 받는다, 그리고 보스전 스샷)
솔직히 보스는 공격력이 쌘거랑, 체력이 많은거 빼고는 일반몹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조작감이 개판이다보니 클리어하기가 짜증납니다.
캐릭터는 뭐, 대부분의 모바일게가 그렇듯 가챠로 캐릭터를 뽑고
쓰지않는 캐릭터로 강화를 시키는 형식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여기에 갸챠를 통한 과금요소가 들어가고, 무과금으로도 할수 있지만.. 음...
아마 특수 스킬같은데서 레어도의 차이가 크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전투는 조금 독특하지만, 기존 모바일게와 큰 차이는 없는 게임이었습니다.
캐릭터도 유즈를 대표하는 무리린, 코부이치가 관련된 캐릭터도 생각보다 안보이고요....
솔직히 유즈의 그림자가 거의 없다는....
지금 상황에서는 딱히 주목할만한 게임은 아닌 것 같네요.
저도 유즈만 보고 해봤지만, 역시 모바게는 오버가 아니었나 싶기도하고....
참고로 스샷 몇개 더찍으러 들어갔더니....
............. 서버에러가 저를 반깁니다.
네, 카코타마는 이걸로 끝내야겠군요.
짧은 인생이었구나 카코타마.... 내폰에서 이제 bye~bye~
'12345's 미연시 > 미연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根雪の幻影 -白花荘の人々- (네유키의 환영 - 백화장의 사람들) (19) | 2015.07.05 |
---|---|
[리뷰] プラマイウォーズ (프라마이워즈) (6) | 2015.06.28 |
[리뷰] 妖神鎮め (아야카미시즈메) (0) | 2015.06.24 |
[리뷰] すみれ (스미레) (10) | 2015.06.21 |
[리뷰] 学園舞闘のフォークロア (학원무투의 포크로어) (1) | 2015.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