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리뷰] 花咲ワークスプリング!(하나사키 워크스프링!)
花咲ワークスプリング
(하나사키 워크스프링!)
안녕하신가? 12345다.
이번에 리뷰해볼 작품은 SAGA PLANETS에서
2015년 3월에 발매한 '花咲ワークスプリング!(하나사키 워크스프링!)'라는 작품이다.
캐릭터성은 괜찮은 편이지만, 솔직히 지겨운감이 있었던 작품이다.
무난한데, 좀처럼 진행할 마음에 안든다고 해야하나...
자, 그럼 본격적인 리뷰로 들어가 보도록하자.
1. OP
오프닝은 상당히 잘 만들어진 편이고,
사용된 OST도 마음에 든다.
오프닝에 사용된 SD캐릭터가 귀여운게 장점.
2. 줄거리
무난한 느낌으로, 엔딩까지 도달할 수 있는 평탄한 느낌의 스토리였다.
단점이라고하면, 기복이 그다지 없어서 지겨운 느낌이 강하다는 점을 들 수 있겠고
장점이라고하면, 생각없이 즐길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싶다.
루트회수가 조금 귀찮았는데, 이건 시스템에서 설명하도록 하자.
스토리상으로는 그냥저냥 무난한 느낌의 작품이었다.
3. CG, 시스템
하나사키의 CG는 상당한 수준을 자랑하지만...
어딘가 조금 아쉽다는 느낌이 가시질 않는다.
오히려 전작인 나츠유메 나기사나, 하츠유키 사쿠라때의 그림체가 더 괜찮은 느낌.
이건 개인적인 감상이므로, 아닌 사람도 있을거라고 본다.
채색감이 선명한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시스템은 잘 만들어져 있었다.
세이브가 오른쪽에 퀵바로 존재하는건 굉장히 편했고
루트 진입후에, 어떤 루트를 타고잇는지 표시해주는것도 괜찮았다.
다만 엔딩회수가 조금 귀찮았고
CG를 회수하는 부분이 솔직히 까다롭다는게 단점이다.
(비공략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으니, 공략보면서 클리어하는 사람들은 느끼지 못할지도 모르겠다)
크게 문제될만한 점은 없었지만
루트 회수에 관해서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다.
회수루트는 대충 아래와 같다.
메인히로인 4명 클리어 후, 애프터에서 서브히로인 2명을 클리어.
이후, 메인루트에서 선생님 엔딩 후, 애프터에서 키홀더 회수를 통한 공통엔딩.
이후 H신 회수.
4. 결론
솔직히 말해서 플레이하는 내내 지겹다는 느낌이 들었다.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스토리의 몰입도가 떨어지는 편이었고,
히로인들의 캐릭터성도 어딘가 조금 아쉽다.
이래저래 누구에게 추천하기는 조금 힘든 작품이 아닐까싶다.
생각없이 할만한 작품을 찾는 플레이어들에게 추천.
* * *
대학생활이 바빠서, 클리어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렸네요.
뭐, 다음작품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만...
일단 일본은 골든위크라 다음주 수요일까지 쉬니까
그동안 열심히 달려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여러분.
다음 리뷰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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